경기바로 -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

이용 안내

  • 홈
  • 서비스 소개
  • 이용 안내
  • 1

   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.

    경기도시장상권 홈페이지에 가입하신 회원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습니다.

  • 1

    ‘개인정보 수집.이용 동의’와 ‘서비스 이용약관’ 내용을 모두 확인 후 동의합니다.

    ※ ‘개인정보 수집.이용동의’와 ‘서비스 이용약관’에 모두 동의하셔야 다음 단계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
    2

    [다음]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• 1

    [본인인증]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.

    ※ 본인인증 시 본인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에 한해 가능합니다.

  • 1

    개인정보]를 빠짐없이 입력 합니다.

    * 표시는 필수 입력 정보이므로 빠짐없이 입력해 야 합니다.

    1-1

    [아이디중복확인]을 눌러 아이디 사용가능여부를 확인 합니다.

    ※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생성규칙에 맞춰 작성해야 합니다.

    1-2

    [주소검색]을 눌러 주소를 검색 확인 합니다.

    2

    [사업자정보]를 입력 합니다.

    ※ 사업자가 없는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    3

    [완료]버튼을 클릭해 회원가입을 완료 합니다.

  • 1

    [아이디/비밀번호찾기]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정보 찾기를 시작합니다.

  • 1

    [아이디 찾기]의 [휴대폰 본인인증] 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.

    ※ 본인인증시 본인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에 한해 가능합니다.

    2

    [다음]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• 1

    아이디가 화면에 표시됩니다. 아이디를 확인합니다.

  • 1

    [비밀번호 찾기]의 [휴대폰 본인인증] 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.

    ※ 본인인증 시 본인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에 한 해 가능합니다.

  • 1

    [임시 비밀번호] 가 발급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.

    ※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하셔야 합니다.

       [마이페이지 -> 본인인증 -> 비밀번호변경]

  • 1

    크롬 메인페이지에서 [맞춤설정 및 제어]를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설정]을 클릭합니다.

  • 1

    [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]을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인터넷 사용기록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고급]을 선택 합니다.

    2

    [기간]을 전체기간으로 선택 합니다.

    3

    [인터넷 사용기록 삭제]버튼을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메인 페이지에서[설정열기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설정]을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개인정보,검색 및 서비스]를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지울항목 선택]을 클릭합니다.

  • 1

    [시간범위]를 모든시간으로 선택 합니다.

    2

    [지금지우기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네이버 웨일 메인 페이지에서 [네이버웨일 맞춤 설정 및 제어]를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방문기록]을 클릭합니다.

  • 1

    [인터넷 사용기록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고급]을 선택 합니다.

    2

    [기간]을 전체기간을 선택 합니다.

    3

    [데이터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크롬 메인 페이지에서 [맞춤설정 및 제어]를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설정]을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개인정보 및 보안]을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인터넷 사용기록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기간]을 클릭하여 전체기간을 선택 합니다.

    2

    [인터넷 사용기록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삼성 인터넷 메인 페이지에서 [메뉴]를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설정]을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인터넷사용기록]를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인터넷 사용기록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데이터 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설정[사파리]를 클릭 합니다.

    1

    [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지우기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방문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[설정]을 클릭 합니다.

    2

    [방문기록]을 클릭 합니다.

    3

    [기간]전체기간으로 선택 합니다.

    4

    [인터넷사용기록삭제]를 클릭 합니다.

  • 1

    회원 [아이디]와 [비밀번호]를 입력 합니다.

    2

    [로그인]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이동 합니다.

    [로그인]이 되어 있는 경우 생략 되고 [지원사업 신청]화면으로 이동 됩니다.

    ※ 회원가입이 필요하신 경우 [회원가입]안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.

  • 1

    메인페이지에서 지원신청의 [온라인 접수]를 클릭 합니다,

  • 1

    지원사업 목록이 화면에 표시됩니다.

    공고순서는 [전체]보기로 기본 정렬 되어 있습니다.

    1-1

    공고순서를 [접수 유형]별로 정렬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[접수 유형]
    - 개인접수: 소상공인 개인이 직접 신청 접수하는 사업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    - 단체 접수: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단체 및 공동체가 신청 접수 하는 사업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    - 시군접수: 상인회 및 상권 단체 등이 각 시.군을 경유하여 공문으로 접수 하는 사업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
    1-2

    공고순서를 [접수 상태]별로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[접수 상태]
    - 마감임박: 신청접수의 마감이 임박한 순서로 사업이 화면에 표시됩니다.
    - 접수중: 현재 신청 접수가 가능한 사업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    - 신청대기: 신청접수일이 다가오는 사업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    - 접수마감: 신청접수가 마감된 사업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
    2

    희망하시는 지원사업을 선택 후 지원사업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.

  • 1

    선택하신 지원사업의 상세 공고 내용이 화면에 표시됩니다.

    2

    공고내용을 확인 후 [온라인신청 바로가기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
    3

    [간편접수 바로가기]버튼 클릭시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한 제출서류 및 입력정보 간소화로 편리하게 신청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4

    [공고안내 및 신청서식 받기]를 통해 사업 공고문 및 신청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[목록으로]버튼 클릭시 온라인접수 화면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[인쇄] 모양 버튼 클릭시 공고내용을 프린트 하실 수 있습니다

  • 1

    [개인정보 활용 동의]를 입력 합니다.

    [개인정보 활용 동의]후 왼쪽 화면의 [지원신청 작성방법 안내]에 따라 나머지 지원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 합니다.

    !

    [마우스 드레그]하여 좌,우로 화면을 밀거나 당길 수 있습니다.

  • 1

   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합니다.

   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경우[마이데이터 이용동의] 화면으로 이동 됩니다.

    회원가입이 필요하신 경우 [회원가입]안내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.

  • 1

    메인페이지에서 지원신청의 [간편 접수]를 클릭 합니다.

    [간편접수]는 마이데이터 제공기관의 제공 가능 시간에 따라 오전08:00~오후10:00까지 간편접수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. 이용 불가시간에 선택시 간편접수 진행이 불가 합니다.


    간편접수란?
    지원사업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한 번에 묶어서 손쉽게 제출할 수 있는 접수 방법 입니다.

  • 1

    ‘개인정보 수집.이용동의’, ‘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내역’, ‘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서’, ‘본인정보 제3자 제공요구서’, ‘별첨(본인정보 제3자 제공요구서: 본인정보 세부항목) 내용을 모두 확인 후 동의 합니다.

    ※ 모두 동의 하셔야 다음단계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
    2

    [다음단계]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이동 합니다.

  • 1

    [본인인증]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 합니다.

    ※ 본인인증시 본인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에 한해 가능합니다.

    2

    본인인증 완료 후 [다음]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이동 합니다.

  • 1

    [주민번호] 와 [사업자등록번호]를 입력 합니다.

    ※ [주민번호] 입력은 필수 입니다.

    ※ [사업자등록번호] 입력은 숫자만 가능하며 해당하시는 경우에 입력 합니다. (폐업한 사업자번호도 입력 가능)

    2

    [다음단계] 버튼 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이동 합니다.

  • 1

    [필수 자격 확인] 화면 입니다. 제공기관의 정보처리 상황에 따라 자격확인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며, 자격확인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단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    ※ [새로 고침] 하거나 [뒤로 가기]를 하시면 필수자격 확인이 새롭게 진행 되며 처리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.

  • 1

    [필수 자격 확인] 결과에 따라 [추천지원분야]가 표시됩니다. 희망하시는 지원분야를 선택 합니다.

    ※ [필수 자격확인]의 입력 항목 중 [사업자등록번호]입력 여부에 따라 [추천지원분야]가 다르게 표시됩니다.

    2

    [다음단계]를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이동 합니다.

  • 1

    [기초 자격검증] 내용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.

    지원사업별 자격검증 요건에따라 [적격]인경우 다음단계 진행이 가능하며, [부적격]인 경우 더 이상 신청접수를 진행 하실 수 없습니다.

    2

    [다음단계]버튼을 클릭하여 [간편접수]를 시작 합니다.

    [기초자격 검증]후 왼쪽 화면의 [지원신청 작성방법 안내]에 따라 나머지 지원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 합니다.

    !

    [마우스 드레그]하여 좌,우로 화면을 밀거나 당길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