접수 유형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.
개인 접수: 소상공인 개인이 직접 신청 접수하는 유형을 말합니다.
단체 접수: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단체 및 공동체가 신청 접수 하는 유형을 말합니다.
시군·접수: 상인회 및 상권 단체 등이 각 시·군을 경유하여 공문으로 접수 하는 유형을 말합니다
온라인 접수는 신청내역을 직접 입력하고
제출할 증빙서류를 직접 발급받아 스캔한 후 직접입력해야 하는 접수방식입니다.
간편 접수는 해당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제출할 증빙서류를 직접 발급받지 않아도
본인 동의에 의해 구비서류를 한번에 묶어서 손쉽게 제출할 수 있는 접수 방법입니다.
단, 일부 증빙서류는 직접 제출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제공기관 사정에 의해
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간편접수 제공서비스 가능 시간은 오전 08:00 ~ 오후 10:00 까지만 서비스 됩니다.
지원하신 사업은 [나의 신청 현황]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지원하신 사업의 접수마감일 이전까지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.
단, 사업 접수마감일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며 사업변경를 통해 승인후 가능합니다.
아직 접수마감일 이전이라면 [나의 신청 현황] 메뉴를 클릭하신 후
진행중인 사업목록에서 [수정] 버튼을 통해 지원내역을 수정하시면 됩니다.
지원하신 사업의 접수마감일 이전까지는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.
단, 사업 접수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사업포기를 통해 가능합니다.
아직 접수마감일 이전이라면 [나의 신청 현황] 메뉴를 클릭하신 후
진행중인 사업목록에서 [신청취소] 버튼을 눌러 취소하시면 됩니다.